본문 바로가기

게임 추천

스팀 멀티 게임 추천

 

 

 

 

스팀 멀티 게임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게임은 혼자 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친구와 함께 하는 것도 재미있는데요,

저도 친구들과 게임 하는 것을 좋아해 시간이 맞으면 만나서도 같이 하고 온라인으로도 하곤 했는데요. 최근들어 나가기 힘들어지니 온라인으로만 자주 하게 되더라구요.

그런 의미에서 스팀에서 살 수 있는, 친구들과 하기 좋은 멀티 게임을 추천드리고자 가져왔습니다.

 

 

스팀 멀티 게임 추천

 

1. 어몽 어스 (Among Us)

 

 

2018년에 출시된 게임이지만 최근 들어 갑작스럽게 큰 인기를 얻고있는 게임인 어몽어스 마피아게임과 그 맥락을 같이 합니다.

최소 4명, 최대 10명의 캐릭터로 그 인원수 내에서 소수의 임포스터(imposter)와 크루원(crewmate)으로 각각 역할이 할당되어 게임이 시작됩니다. 회의 시간, 이동속도, 크루원 시야 등 다양한 방 설정 옵션은 게임 룸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루원에게는 각각 임무가 할당되고, 그런 크루원을 죽이는 것이 임포스터의 임무입니다. 크루원은 각 크루원 본인에게 할당된 임무를 완수하는 것, 혹은 회의를 통해 임포스터를 퇴출시키는 것이 승리 조건이며, 임포스터의 승리 조건은 크루원과 임포스터의 인원이 같아지는 것 또는 방해공작의 제한시간이 끝날 때까지 해결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임포스터에 의해 죽은 크루원의 시체를 발견하면 회의를 소집할 수 있고, 투표를 통해 임포스터를 퇴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마피아 게임과 비슷하지요? 좀 더 역동적인 마피아게임같은 느낌이니 별다른 거부감 없이 쉽게 하실 수 있겠습니다.

 

어몽어스의 경우 스팀으로도 출시되었지만 ios나 안드로이드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에서는 무료이나 DLC맵과 스킨이 유료고, 스팀판은 5,500원에 판매되나 모든 DLC맵과 스킨이 무료입니다.

 

 

 

 

2. 돈 스타브 투게더 (Don’t Starve Together)

 

 

돈 스타브 투게더는 기본 6인까지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으로, 2016년 출시된 생존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Don’t Starve라는 이름의 게임의 멀티 플랫폼으로 원작의 인기가 높아지며 등장한 멀티 게임인데요.

맵에서 싯돌이나 나뭇가지같은 재료를 줍고 그것을 통해 도구를 만들고, 농사를 짓고 집을 만드는 등의 게임입니다. 생존 게임이니만큼 체력과 허기 수치를 관리해주어야 하는데, 돈 스타브 투게더에는 체력과 허기 외에도 정신력이라는 수치가 있어 이 또한 관리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생존하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게임으로, 어느정도 협동심이 요구되기도 하는 게임입니다.

 

돈 스타브 투게더는 스팀에서 15,5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하면 친구 한 명에게 게임을 선물할 수 있어 1+1이라고 보아도 좋습니다. 친구와 함께 돈을 나누어 사거나, 같이 하고싶은 친구가 있다면 사서 선물해주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레프트 포 데드 2 (Left 4 Dead 2)

 

 

레프트 포 데드 2는 2009년에 출시된 다소 오래된 게임이지만, 여지껏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특히나 오래전에 나온 만큼 성능이 좋지 못한 컴퓨터에서도 잘 구동되며, 스팀에서 세일도 자주 하는 게임이랍니다. 레프트 포 데드 2는 FPS 서바이벌 좀비 게임으로 스토리가 진행되는 솔로 플레이도 지원합니다.

그러나 솔로플레이를 할 때보다 친구들과 멀티플레이를 하는 게 훨씬 재미있는데요! 무엇보다 혼자서는 잡을 수 없는 특수한 적이 등장하기도 해서 협력이 꼭 필요한 게임입니다. 특히 동료에게는 총을 쏠 수 없는 여타 게임과 달리 동료끼리 쏜 총도 서로 맞을 수 있어 팀킬도 가능하답니다. 친구들과 협력해서 게임을 할지, 아니면 의도적인 트롤링으로 팀킬을 할지는 개인의 선택!

 

레프트 포 데드 2는 스팀에서 10,500원으로 판매되고 있으나, 무료 배포도 가끔 하는데다 주기적으로 돌아오는 스팀 세일에서 자주, 또 큰 폭으로 세일하는 게임이기도 하니 때를 잘 노려 세일된 가격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스타듀 밸리 (Stardew Valley)

 

 

스타듀 밸리는 싱글 플레이로도 충분히 재미있는 게임인데요. 특이한 점은 인디 게임으로 개발자 혼자 모든 걸 만들었다는 점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농장을 경영하고, 마을을 꾸미고 낚시도 할 수 있는 자유도가 높은 게임입니다. 또, 싱글플레이때에는 남녀 구분없이 미혼인 마을 사람과 결혼을 할 수 있는데, 멀티플레이시 친구와 결혼할 수도 있답니다. 친구와 함께 랜선 귀농을 해보고싶은, 혹은 조금 여유를 갖고 싶은 사람이라면 해볼만한 스팀 멀티 게임 중 하나입니다.

 

스타듀밸리는 스팀에서 16,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부담될 수 있는 가격이기도 하지만, 치킨 하나 먹을 돈 아껴서 플레이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럴 가치가 충분한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5. gta5

 

 

gta5는 2013년에 처음 출시된 게임으로, 스토리 모드와 온라인 모드를 지원하는 게임입니다.

2013년에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온라인 모드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gta5는 높은 자유도와 훌륭한 그래픽으로 유명합니다.

스토리도 완성도있고 훌륭하지만 온라인으로도 해도 재미있다는 사실. 직접 커스텀한 캐릭터를 만들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온라인으로 만나 습격과 같은 컨텐츠를 플레이하는 게 가장 주된 컨텐츠인데요, 친구와 함께 하는 것도 괜찮고, 아예 모르는 사람들과 만나 함께 습격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자유도가 워낙 높은 게임이다보니 이 뿐 아니라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 되겠습니다.

 

gta5는 스팀에서 33,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2020년 5월 에픽게임즈에서 무료 배포되기도 했으며 이후 6월까지 50% 할인되기도 했습니다.

 

 

 

 

돌아오는 주말엔 밖에 나가 시간을 보내는 것 대신, 스팀 게임을 한번 즐겨보는게 어떨까요?

모두들 건강 유의하시고 다음엔 더 재미있는 게임 추천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09/06 - [분류 전체보기] - 저사양 게임 추천 BEST 4!

 

저사양 게임 추천 BEST 4!

저사양 게임 추천해드립니다. 요즘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서 외출도 하기 힘들고 집에 박혀있어야 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집에서 쉬는 것도 좋지만, 하루 이틀 지나다보면 지루해지기 마련인데��

www.wow-achievemen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