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추천

인디 게임 순위, 추천! [TOP 5]

 

 

‘인디(indie)’는 영화나 음반 등을 작업 할 때 소규모의 인력과 자본으로 활동하는 것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따라서 인디게임 장르는 개인이나 소규모의 단위로 개발한 저비용 제작 게임인 것인데요.

큰 규모의 자본은 투입되지 않았어도, 인디 게임만이 주는 개성과 매력이 분명하기 때문에 마니아층을 생성하며 사랑받고 있습니다.

저도 게임을 구매할 때에는 인디 페이지를 가장 먼저 살펴보곤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스팀의 최고 인기 콘텐츠 정보를 기반으로, 최근 가장 핫한 인디 게임들을 중심으로 순위를 매겨볼까 합니다. 전부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들로 준비했습니다.

 

 

 

 

5위- Terraria(테라리아)

가격: 10,500원

장르: 어드벤쳐, 샌드박스

 

테라리아는 Re-Logic 사의 2D 모험 게임입니다. 기본적으로 채집, 사냥, 건축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이외에도 할 것이 많아 큰 자유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같은 샌드박스 게임인 마인크래프트와 비슷한 케이스입니다. 그 중에서도 주 컨텐츠는 전투입니다.

게임 개요와 그래픽은 아기자기하지만 잔인한 장면들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 이 게임의 매력입니다. 도트 그래픽이긴 해도 민감하게 느끼는 분들은 주의하여야 합니다. 캐릭터의 신체가 훼손되거나 붉은 픽셀로 유혈을 표현하는 연출 등이 있기 때문이죠. 이런 장면들을 끌 수 있도록 조절하는 기능도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몬스터들의 외양도 서양의 크툴루 신화와 깊이 연관이 있기 때문에, 관심있는 분들은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1년에 출시된 게임이지만 꾸준히 인기가 많은데요. 인디게임인데도 3,000만 장 이상의 판매를 거뒀습니다.

 

 

 

 

4위- Stardew Valley(스타듀밸리)

가격: 16,000원

장르: 인생 시뮬레이션, 롤 플레잉

 

2016년에 출시해 5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인기 리스트에서 빠지지 않는 게임이고, 이제 스테디셀러로서 안정적인 입지를 다진 것 같은 게임이죠.

그만큼 스타듀밸리를 롱런하게 만들어주는 요소는 단연 다양한 컨텐츠가 아닐까 싶습니다.

스타듀밸리는 자신만의 농장을 꾸미며 살아가는 단순한 내용의 게임입니다.

 

농사, 채집, 낚시, 판매, 축제, 몬스터 사냥과 같은 요소가 있어요. 마을사람들과 미연시 순한 맛도 즐길 수 있습니다.

테라리아도 그렇고, 이렇게 단순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롱런하는 것 같죠?

 

 

이 게임의 매력은 플레이하면서 힐링이 된다는 건데요. 난이도도 높지 않고, 정말 농경생활을 하는 것처럼 편안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접근성이 무척 좋은 게임입니다.

다양한 모드들도 있어서 취향껏 고를 수 있습니다.

 

 

 

 

 

3위 -Human: Fall Flat(휴먼 폴 플랫)

가격: 16,000원

장르: 퍼즐, 어드벤쳐

 

스트리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이죠. 3D게임이고, 3인칭 시점으로 내 캐릭터를 보며 조작하게 되는데요. 방향키로 조작해 맵의 퍼즐 요소를 풀면 되는 간단한 게임이지만, 현실세계와는 차이가 있는 물리엔진(중력, 마찰력 등)으로 특이한 조작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리엔진을 어떤 방식으로 이용해도 상관 없기 때문에 정말 말도 안되는 방법으로 깨기도 해요. 가령 맵의 장애물들을 무시하고 그냥 벽을 타고 스테이지를 깬다든지… 그만큼 캐릭터의 이동이나 행동에 제약 없이 조작할 수 있다는 게 매력입니다. 다만 조작 자체가 현실감이 없어서 꽤 난이도가 있어요. 익숙해지지 않으면 답답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나는 그 답답함을 재미로 못 즐기고 짜증만 날 것 같다’하는 성격의 소유자시면 비추천입니다.

 

 

 

 

2위- Fall Guys: Ultimate Knockout(폴가이즈)

가격: 20,500원

장르: 어드벤쳐

 

폴가이즈는 한번에 대규모의 인원이 즐기는 멀티 게임입니다. 한 판 최대 참여 인원이 60명이나 되니까 굉장하죠. 그만큼 게임 플레이도 혼비백산인데요. 귀엽게 생긴 ‘폴 가이’ 캐릭터로 총 다섯 라운드의 장애물을 통과해서 최후의 1인이 되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라운드의 갯수는 팀원 수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조작은 간단하지만 뒤뚱뒤뚱하다가 넘어지는 일이 잦기 때문에 난이도가 은근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렇지만 친구들끼리 모여 정신 없게 모여서 노는 느낌의 게임이기 때문에, 실력이 딸릴까봐 걱정하거나 하진 않아도 됩니다. 아무 생각 없이 재밌게만 하면 되니까요.

발매 전 예상했던 것보다 더 큰 인기를 얻은 게임이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재미는 보장된 것이겠죠.

 

 

 

 

 

1위- Among us(어몽어스)

가격: 5,500원

장르: 전략, 액션

 

2018년에 발매되었지만 최근 갑자기 급부상하는 게임입니다. 처음에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먼저 출시 되었는데요. 그만큼 저사양이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최대 10명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마피아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운데요. 우주에서 생존해야 하는 상황에서, 생존자들을 모두 죽이려 하는 배신자가 우리들 중에 있다는 컨셉입니다. 신분은 임포스터(배신자)와 크루원(일반 시민) 둘 밖에 없습니다. 마피아 게임으로 치면 참가자 중에서 한 두명 정도가 마피아고 나머지 인원은 전부 시민인 거죠.

매우 단순한 게임임에도 최근 많은 스트리밍 방송에서 플레이되면서 급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무척 재밌기도 하고요. 친구들과 가볍게 ‘너 배신자지’ 의심하면서 즐겁게 플레이하기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