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추천

스팀 게임 순위 TOP 7, 추천!

 

 

 

오늘 소개할 것은 스팀 게임 순위와 그에 대한 간략한 추천 내용입니다.

스팀 상점 페이지에 들어가면 게임의 종류가 무척 방대해서 어떤 걸 구매할지 둘러보는 데에도 한참이 걸리죠.

그래서 처음에는 흔히 인기순대로 리스트를 확인해보곤 하는데요.

누구나 이름을 알만큼 유명한 게임 시리즈도 있지만, 최근 출시되어 라이트하게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생소한 이름들도 있습니다.

이들은 도대체 어떤 내용과 매력으로 수많은 게임들 사이에서도 인기 순위권 안에 드는 것인지 궁금해지기도 하지요.

지금부터는 현재 기준 스팀 최고 인기 제품 순위를 토대로 나열해볼텐데요. 따라서 제 생각이 들어가지 않은 객관적인 순위입니다.

 

 

 

7위 스컬 (Skul - The Hero Slayer)

장르: 액션, 인디, 로그라이트

가격: 19,000원

 

스컬은 출시를 가까이 하고 있는 발매 예정 게임인데요. 뜨거운 관심 덕분에 인기 리스트 첫 페이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얼리 엑세스 기간으로 9월 16일까지 30% 특가 할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작사인 ‘사우스 포 게임즈’가 국내 회사이기 때문에 국산 게임이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인공은 마왕성을 지키는 경비원 해골 ‘스컬’인데요.

 

스컬은 인간들에게 붙잡힌 마왕을 구하기 위해 모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마계에 들어가 싸우는 인간 용사의 일반적인 이야기를 한번 꼰 것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2D 도트 그래픽이 안정감을 주고, 메이플 스토리 등의 음악을 제작해온 ‘스튜디오 EIM’에서 사운드트랙을 맡았다고 하니 좋은 분위기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데모를 공개했을 때 반응이 좋았다고 합니다. 플레이해볼 수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6위 데드바이데이라이트 (Dead by Daylight)

장르: 공포, 서바이벌

가격: 21,000원

 

흔히 ‘데바데’라고 불리는 게임입니다. 멀티게임이고 출시 된지 5년 정도 되었지만 아직 인기가 좋네요. 한 마디로 살인 숨바꼭질 게임입니다. 으스스한 맵에 한 명의 살인마와 네 명의 생존자가 참여하게 되는데요. 생존자는 도망을 다니며 맵의 출구를 열기 위해 발전기를 돌려야 하는 임무가 있고, 살인마는 생존자들을 죽여서 탈출을 막아야 하는 임무가 있습니다.

다양한 외양과 스킬을 가진 캐릭터들의 매력과, 플레이어들끼리 서로 신경전을 벌이는 재미가 있습니다. 갈고리에 사람을 매다는 등 다소 잔혹한 묘사가 있지만, 익숙해지면 별로 무섭지 않고 스릴을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5위 문명 VI (문명 6)

 

장르: 전략, 턴 제 게임

가격: 스탠다드 에디션-65,000원 /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86,000원 / 플래티넘 에디션-181,900원

 

‘문명을 플레이했을 뿐인데 년 단위가 지나갔다’는 경험담이 많죠. 그만큼 문명은 시간을 순삭시킬 정도의 중독성이 강한 게임인데요. 그 여섯 번째 시리즈입니다.

 

내가 키울 문명을 선택해서 다른 문명과 겨루며 발전해나가는 내용의 게임인데요. 전작들보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른 변화가 큰 것이 매력이라고 합니다. 워낙 유명하고 재미있기로 소문난 게임이라 추천글에서 자주 빠지지 않기도 합니다.

 

 

 

 

4위 Crusader Kings lll (크루세이더 킹즈 3)

장르: 전략, 시뮬레이션

가격: 77,000원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입니다. 중세 유럽 배경으로 자신의 가문을 운영하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영주로서 활약하게 됩니다. 중세를 경험하는 게임이지만 실제 역사 사건들과 큰 연관은 있지 않아서,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전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게임도 중독성이 강하기로 유명한데요. 문명과 비슷한 느낌으로 역사+전략+철학 등등이 모두 섞여 있어 명작으로 평가받습니다. 컨텐츠도 많고 변수도 많아서 다회차 플레이할 때의 즐거움이 크다고 하네요.

 

 

 

 

3위 어몽어스

 

장르: 전략

가격: 5,500원

 

어몽어스는 최근 가장 빠르게 성장한 게임입니다. 우주비행사들의 마피아게임이라고 보면 좋은데요. 저사양 게임이고 그래픽도 정말 심플하고 귀엽습니다. 단순한 플레이임에도 사람들을 사로잡는 매력이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멀티플레이 게임이기 때문에, 타 플레이어들과 능청스럽게 서로를 속여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액션 요소도 조금 있고, 죽은 상태에서도 유령이 되어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이 재밌는 점입니다.

 

 

 

 

2위 폴 가이즈 (Fall Guys)

장르: 어드벤쳐

가격: 20,500원

 

폴 가이즈는 단순하지만 캐주얼한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최근 스팀 판매량만 200만을 넘겼다고 합니다. 대규모의 인원이 서로 통통 부딪쳐가며 여러 라운드를 통과하고, 결국 최후의 1인이 살아남게 되는 방식인데요. 무지 귀엽고 건전한 배틀로얄이라고 할 수 있겠죠. 최근 인기작들은 어몽어스나 폴가이즈처럼 쉬운 플레이 방식으로 다같이 즐겁게 놀 수 있는 게임들이 많은 것 같네요.

 

 

1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DJMAX RESPECT V)

장르: 리듬 게임

가격: 49,800원

 

DJMAX 시리즈의 다섯 번째 게임입니다. 2019년 12월에 출시되어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플레이는 간단합니다. 음악에 박자에 맞춰 키보드를 빠르게 누르는 것이죠. 오투잼, 탭소닉 같은 추억의 리듬 게임과도 비슷한 플레이 방식입니다. 리듬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음악의 장르가 한정적이지 않고, 타격감이 훌륭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DLC를 추가 구매하면 음악을 더 해금할 수 있는데요. 다 구매하려면 고가의 가격이지만 할인도 자주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