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추천

야구 게임 추천! (컴투스, 이사만루, 게임빌, MLB 등)

 

 

야구 게임 추천

 

우리나라에서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스포츠를 뽑으라면 야구를 빼 놓을 수가 없는데요. 지역별로 응원하는 팀부터 선수별로 존재하는 응원가까지, 우리나라에서 야구의 열기는 아주 뜨겁습니다. 야구를 직접 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게임으로 야구를 즐기시기도 하는데요, 한 번 해볼만한 야구 게임을 소개합니다.

야구에는 모바일 게임이 대부분인데요, 모바일 게임 먼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컴투스 프로야구

이는 국내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 ‘컴투스 프로야구’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2019년 KBO 리스의 경기를 휴대폰에서 3D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게임입니다. 컴투스 프로야구 시리즈는 올해로 17년 역사를 자랑하며 출시 이후 국내 모바일 스포츠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하게 그 랭킹을 지키고 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현재 존재하는 KBO 리그의 10개 구단 뿐만 아니라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선수, 데이터, 실명, 사진, 일정 등을 그대로 만나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그 사실성도 매우 높은데, 선수들의 움직임을 보다 자연스럽게 구현하고 구장들의 환경과 구조물도 사실적으로 구현하여 더욱 몰입감 넘치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선수들을 모션 캡쳐하여 그래픽을 고도화 한 것도 이러한 재현도를 높이는 데에 한 몫 한 것으로 보입니다. 시즌이 진행됨에 따라서 10개 구단의 정보를 그대로 반영하고 기존 구장의 변화 또한 적용하여 리얼리티를 더욱 높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2. 이사만루

이 게임은 과거 게임빌에서 제작하고 넷마블에서 유통하던 게임이었지만 현재는 공게임즈에서 최근 시리즈까지 계속해서 제작하고 있으며, 애플 앱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마구마구와는 다르게 리얼리티를 가장 중요시 하여서 현실적인 플레이의 재현이 핵심이 되는 게임이며, 1번에 등장했던 컴투스 프로야구와 함께 야구 모바일 게임의 양대 산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타격시 위치부터 타이밍까지 모두 맞추어서 스윙해야 하며, 구종 뿐만 아니라 던지는 타이밍까지 정해야 하기 때문에 가장 섬세한 조작을 요구한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게임 내에 실제 야구 선수의 고유 루틴 모션을 구현한 것도 특징인데, 사용자 간에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으며 플레이어 간에 선수들을 각자 원하는 가격에 사고 팔 수 있는 이적 시장 시스템도 구축되어 있어 더욱 사실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야구 전체를 플레이하는 방식과 자동 플레이로 관전하는 방식이 모두 구현되어 선택할 수 있으며 빠르게 결과를 산출하는 시뮬레이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90-93년도의 우승 선수들을 추가하면서 더욱 인기를 몰고 있는 게임입니다.

 

 

3.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게임빌의 프로야구 게임 시리즈는 과거에는 매우 유명하였으나 오랜 기간동안 그 후속과 업데이트가 뜸하다가 7년 만에 등장한 유니티 엔진으로 제작된 최신작입니다. 이는 위에 등장했던 현실적 야구 게임이 아닌 미래 SF를 배경으로 선수에 더하여 다양한 초능력을 가진 선수들과 트레이너들의 등장하여 더욱 게임의 긴장감을 높입니다. 선수와 트레이너를 모두 육성하면서 마구를 던지면서 일반적이고 현실적인 야구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만화 같이 표현된 캐릭터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으며, 덧붙여 배성재 아나운서의 해설까지도 들을 수 있는 게임입니다. 트레이너와의 호감도 관리를 통해 기술을 배울 수 있으며, 초현실적 마구를 던질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4. 프리스타일 야구2

 

이 또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서비스되고 있는 게임인데요, 다에리소프트에서 개발했습니다. 프리스타일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구단으로서 여러 선수가 함께 플레이하는 다른 보통의 야구 게임과는 크게 다르게 진행되는데, 아주 심플하게 1:1로 대전 격투 게임을 하는 것처럼 플레이 하게 됩니다.

등장하는 캐릭터마다 다른 능력이나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성과에 비해 상대의 체력을 많이 소모하도록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신경 쓸 요소가 많지 않고 플레이에만 집중할 수 있는 구조이며, 류현진과 같은 현실 선수들도 일부 등장하곤 합니다.

 

 

 

5. MLB 9이닝스19

이는 컴투스의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미국 메이저리그(MLB)를 소재로 서비스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009년에 처음 출시되었을 때부터 전세계에서 사랑받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는 4000만을 기록했습니다. MLB에 있는 모든 구단의 정보들을 그대로 반영하고, 현역 선수들의 모션 캡쳐를 통해 사실성을 더했습니다. 또한 시즌 경기 스케줄에 따라 각 선수의 실제 기록이 게임에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것도 특징입니다. 최근 그래픽 엔진 업그레이드를 통해 덕아웃 내 대기 선수들을 새롭게 구현하고 관중들의 움직임을 개선하는 등 현실감을 더욱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MLB를 기반으로 한 게임은 이닝스19 말고도 많이 존재하는데 하나는 MLB 9이닝스 GM 입니다. 이는 매니지먼트 게임인데, 사용자가 MLB 팀의 감독 겸 단장이 되어서 선수 영입부터 경기 진행까지 구단을 운영하는 데에 소요되는 모든 과정과 돈, 등을 관리하고 운영합니다. 현역 선수들의 정보와 이미지, 구단별 유니폼과 로고 등을 재현해 놓아서 사실감 넘치게 실제로 구단을 운영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실제 MLB 경기와의 연관성도 가지는데, 실제 경기의 결과를 예측하고 이것이 적중할 경우 보상을 제공하는 ‘데일리 픽’과 선수 수집, 구단 운영 전략의 다양성을 높이기 위한 ‘프랜차이즈 선수’ 시스템과 같은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PC 게임은 크게 두 가지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마구마구

 

이 게임 또한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최근 리마스터 버전을 업데이트 하였으며, 넷마블 엔파크에서 개발하고 넷마블에서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대만과 한국에서만 서비스중이며 국내 KBO 선수와 미국 MLB 선수들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유저에게는 가장 흥미롭게 다가가는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7. OOTP 20 (Out Of The Park Baseball)

 

정교함과 엄청난 데이터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시리즈로, 축구 게임에 FM이 있다면 야구 게임에 OOTP가 있을 정도로 매우 꼼꼼하고 현실감있는 게임입니다.

그럼 야구 게임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