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추천

총 게임 추천! (콜오브듀티, 인서전시 샌드스톰, 더스크 등)

 

 

총 게임 추천!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외출을 자제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외출이 어렵다보니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취미로 스트레스를 풀어야 할텐데요, 오늘은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중 컴퓨터, 모바일 fps 게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콜 오브 듀티 시리즈

fps게임을 조금이라도 관심있게 하신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게임이 바로 콜오브듀티입니다. 콜오브듀티는 해외 회사인 액티비전에서 유통하고 있는 게입입니다.

싱글플레이와 멀티플레이 둘다 가능한 1인칭 fps게임으로 2003년 첫 작품 발매 후 현재까지 총 16개의 시리즈가 출시 되어있습니다.

그 중 4번째로 출시된 작품인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이 모던워페어는 콜오브듀티 시리즈 중 처음으로 현대전을 다룬 작품입니다.

당시 fps게임들과는 다른 새로운 컨셉을 장착한 게임으로 엄청난 흥행을 불러일으킨 작품입니다. 멀티플레이 보다는 싱글플레이가 유독 호평을 받았습니다.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 할 정도로 내용과 구성이 훌륭하고 그래픽 수준도 좋았던 것이 그 이유입니다. 이 모던워페어를 시작으로 콜오브듀티는 싱글,멀티 fps게임 순위에서 매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모던웨페어 다음으로는 ‘콜오브듀티 월드엣워’ 라는 제목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제목에는 숫자를 뺐지만 정식적으로 5번째 출시된 작품입니다.

월드엣워는 현대전을 다뤘던 전작과 다르게 2차 세계대전을 다루고 있습니다.

 

당시 1500만장 이상이 팔릴정도로 엄청난 흥행을 거뒀습니다. 이 기록은 현재까지도 2차세계대전을 다룬 게임 중에서는 손에 꼽힐 정도로 많이 팔린 기록입니다.

월드엣워의 플레이 시점은 2차세계대전 중반 태평양에서 일본군과 싸우는 미해군과 유럽 동부전선의 소련군입니다. 일정 포인트에 도달하게 되면 시점이 자연스레 바뀌면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2차 세계대전의 분위기를 아주 잘 살린 작품으로 호평을 받은 시리즈로, 전쟁의 참상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 후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 ‘블랙옵스 시리즈’, ‘어드밴스드 워페어’등 매년 신작을 내놓으며 팬들에게 꾸준한 지지를 받아오다가 2020년 ‘콜오브듀티 워존’이 출시되면서 여러 유입유저를 만들어 냈습니다.

콜오브듀티 시리즈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전쟁의 참상을 잘 보여준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단순히 표적을 맞히는 수준을 넘어서서 게임내에 표현된 분위기, 배경음악, 스토리 등에 집중하도록 잘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멀티 서버 또한 잘 구축이 되어있으니 영화적인, 사실적인 싱글, 멀티 fps를 찾는 분들에게는 콜오브듀티가 제격일 것 같습니다.

 

 

 

 

2. 인서전시 : 샌드스톰

인디 브레이크 아웃게임인 인서전시 샌드스톰의 개발사는 뉴월드 인터렉티브로 pc기반으로 출시된 fps게임입니다. 2018년 출시되었고 한글화까지 마친 작품입니다.

탄도학 시스탬을 기반으로 한 게임이기 때문에 한두발만 표적에 맞춘다면 대상이 사망하게 되고, 조준을 하지않으면 조준선이 생기지 않는 등 현실성이 많이 가미 되었습니다.

다양한 병과가 나뉘어져 있으며 각각의 고유한 능력이 있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따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단점으로는 최적화가 잘 안되어있다는 평가와 프레임 드랍발생 문제가 있습니다.

 

 

 

 

3. 더스크

 

퀘이크나 블러드같은 90년대 게임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작된 1인칭 fps 게임입니다.

스토리, 엔들리스, 더스크 월드 모드 등의 다양한 게임모드가 있으며 ‘퀘이크’를 생각나게하는 폴리곤 그래픽과 ‘블러드’를 생각나게 하는 적들의 디자인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고전fps 느낌을 잘 살렸고 적절한 맵구성과 적 배치 등으로 몰입감을 가지고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4. 히어로즈 앤 제너럴스

레토 모토라는 개발사에서 pc기반으로 출시 한 1인칭 fps게임입니다.

2차세계대전 중 디데이 이후를 배경으로 하고있습니다. 다양한 플레이 방식을 가지고 있는데요, 몇가지만 알아보겠습니다.

스테이지모드는 양 편을 가르고 넓은 맵 중 점령 지점을 순서대로 점령하며 마지막에 적의 본진을 점령하는 모드입니다. 차량의 활용이 추천될 만큼 넓은 맵을 가지고 있습니다.

워 모드는 장군 플레이어들의 예하 부대에 참전하는 형식입니다.

제너럴모드는 장군의 입장으로 플레이 하는 것으로, 워 펀드를 통해 부대를 전장에 참여시키기도 하고 자신의 전략에 맞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게임 내 직책은 보병, 공수부대원, 정찰병, 전차병, 비행기조종사, 장군 으로 나뉩니다.

전략적 요소와 fps적 요소가 합쳐진 게임인 만큼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게임 결과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전략적인 대규모 fps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이 게임을 추천드리겠습니다.

 

 

 

 

5. 레인보우 식스 시즈

 

레인보우식스 또한 해외 fps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게임입니다.

레인보우식스는 pvp기반 전략전술 fps게임입니다. 쉽게말해 대테러리스트와 테러리스트들 간의 경쟁을 통해 승리를 따내는 것이 게임의 목표입니다. ai가 아닌 실제 플레이어들과의 경쟁을 통해 게임이 진행되기 때문에 팀원들과 긴밀한 전술 수립이 필요한 게임입니다.

youtu.be/BCdJBkiT7aY

게임 특성상 CQB의 긴장감을 잘 표현 했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CQB는 쉽게말해 실내 근접전투입니다. 스릴있는 소탕작전 게임을 하고싶으신분들이라면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적합할것같습니다. 또한 벽이나 기물을 폭탄으로 파괴가 가능하기 때문에 진입경로를 다양하게 계획할 수 도 있습니다. 이 덕분에 매번 다른 상황을 연출하며 게임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직접 플레이할 대원을 직접 골라서 장비,외관,무장 등을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6. 오버워치

 

오버워치는 2016년 블리자드 사가 발표한 하이퍼fps 작품입니다.

플랫폼은 pc, 플레이스테이션, xbox, 닌텐도 스위치를 기반으로 합니다.

기본적으로 pvp 모드를 지원하는 게임입니다. 모드는 빠른대전모드, 경쟁전모드, 아케이드모드, 인공지능상대, 사용자 지정모드 등이 있습니다.

아케이드모드에서는 1대1, 6대6, 깃발 뺏기 모드 등으로 여러 가지 모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사용자 지정모드는 방을 만드는 플레이어가 방의 게임 모드를 지정할 수 있고 이 덕분에 창의적이고 신박한 플레이 모드가 많이 나와있습니다. 기존의 모드에서 틀에박힌 플레이 방식을 벗어나 창의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진 것입니다. 본인이 직접 모드를 만들고 즐기고싶은 분들은 사용자 지정 게임을 한번 쯤 플레이 해보시길 바랍니다.